자료실

자료실

불면증 상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성은
작성일17-12-12 13:22 조회1,359회 댓글0건

본문

sub01_01.gif
어떤 이유에서건 하루나 이틀 잠들기 어려웠을 떄 많은 사람들은 "오늘은 좀 자야 할 텐데 또 잠이 안 오면
어떻게 하나?" 하면서 걱정을 하게 됩니다. 이와 같이 잠을 자려고 애쓰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긴장이 되어서 오히려 각성이 되고 잠 들기가 더욱 어려워 집니다. 이런 상황이 몇 번 반복되면 "이제는 잠을 잘 수가 없을 것입니다." 라는 생각이 머리 속을 지배하게 되어 실제로 잠을 잘 수 없게 됩니다.
sub01_02.gif
관절염, 근육통, 만성 폐쇄성 폐질환, 천식, 기침 등과 같은 호흡기 질환,울혈성 심장 질환, 역류성 식도염,
궤양 등의 위장관계 질환
sub01_03.gif

스트레스, 불안장애, 우울장애 등 대부분의 정신질환은 불면증을 유발합니다.

sub01_04.gif
 
많은 약물들이 수면에 영향을 미칩니다. 어떤 약물들은 각성을 유도하기 때문에 저녁에 복용하면 수면을 방해합니다. 그러나 어떤 약물들은 수면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어서 아침이나 낮에 복용하면 낮 동안 졸리움을 유발하고 밤에 수면을 방해합니다. 수면제를 복용하다가 갑자기 중단했을 때 일시적으로 불면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sub01_06.gif
잠자는 시간과 일어나는 시간이 일정해야 잠을 잘 잘수 있습니다. 어떤 이유에서건 이와 같은 리듬이 깨졌을때 불면증이 유발됩니다. 대표적인 예로 시차가 있는 지역을 여행할 때 일시적으로 불면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sub01_07.gif
수면 중에 나타나는 여러 신체적인 문제로 인해서도 불면증이 유발됩니다. 코골이나 수면무호흡증, 수면 중 주기적으로 사지를 움직이는 장애 등이 불면증을 유발합니다.
sub01_08.gif

첫번째로 수면을 방해하는 사고와 행동을 평가하게 될것입니다. 이러한 사고와 행동이 불면증을 일으키는
지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될 것입니다. 불면증은 오직 잠재된 원인들을 해결함으로써만 극복할 수 있는데 그
원인들은 대부분 사고와 행동들입니다. 이 클리닉은 이러한 습관들을 고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훌룡한 결과를 이룰 수 있습니다. 동시에 불면증을 정복하기 위한 주요 열쇠는 당신 안에 내재되어 있다는 것을 증명함으로써 자신의 능력과 자기통제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건강한 수면을 위한 방법
  1. 규칙적인 수면 각성주기
  2. 낮잠 안 자기
  3. 카페인, 알콜 금지
  4. 과식 금지
  5. 야간 운동 금지
  6. 강한 자극 회피
  7. 이완, 명상
  8. 더운물목욕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