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자료실

미술치료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안나아트
작성일17-12-12 00:00 조회1,458회 댓글0건

본문



3325ba1fb96f0f10b91cbc63ae884745_1631691625_846.jpg

미술치료란?

심리치료의 기재로써 미술활동을 통해 감정이나 내면세계를 표현하고 
기분의 이완과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 시키는 방법입니다.
미술치료는 내담자의 상태를 보아가면서 다양한 미술활동을 통하여 내담자 자신의  내면이라고 할 수 있는 정신세계를 관찰할수 있고, 언어표현 이상의 공감적관계를 형성할수 있으며,  내담자가 경험하고 있는 현실 속의 문제를 미술매체를 활용하여 명시화 할수 있으며 이와 같이 자신의 문제를 명확히 재인식하고 해결을 위한 동기와 자원을 탐색해 낼수 있습니다. 내담자의 긍정적인 자원을 탐색하고 활용하도록 도우며 변화되어가는 자신을 발견할수 있도록 진행합니다.
이와같은 미술치료 상담은 단순한 문제해결만이 아닌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자아성장을 기대할수 있게 합니다.

치료 대상

*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고 싶은 분
* 자신의 자원을 탐색하고 성장시키고 싶으신 분 
* 함께하는 대상과의 관계회복을 원하시는 분(부부, 가족, 커플, 특정 집단)
* 우울증, 불안증,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발달 장애, 기타 정신과적 질환, 만성 질환을 비롯한 신체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
* 심리적 어려움, 적응의 어려움, 대인관계의 어려움이 있는 분.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분리 불안을 가진 아동을 양육하고 있는 부모.
* 치매를 앓고 있거나, 심리적 외로움과 두려움으로 고민하시는 노인
* 이주 가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가족
* 신체적 질환 또는 심리적 고통으로 재활이 필요하신 분
* 비현실적인 망상으로 불안해 하시는 분


상담 구성

* 개인 미술치료 상담 : 미술치료사와 내담자가 1:1로 만나 약속한 시간과 장소를 활용하여 안전하게 진행된다.
* 집단 미술치료 상담 : 미술치료사와 다수의 집단 참여자들이 함께 공통의 상담 목표를 설정하여 안전하게 진행 된다.
* 기업 및 바우처 미술치료 상담 : 기관의 상담 목적을 분석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계약관계에서 내담자를 보호하는 안전한 미술치료상담을 진행한다.

주 1회 50분 치료시간을 가지며 집단또는 부부와 가족의 경우에는 90분내외의 시간을 가지고 진행 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